FAQ

  • home
  • FAQ

FAQ-온라인 상담을 이용하시기 전에 검색해 보세요. 원하시는 답변을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 검색
  • 전체
  • 후원신청
  • 후원금
  • 해외아동후원
  • 국내아동후원
  • 나눔활동참여
  • 인재채용
  • 기타
[후원신청]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 웹 회원가입은 메인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웹 회원가입 페이지 바로가기>

https://my.worldvision.or.kr/hope/member_joinCheck.asp

[후원신청]후원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로그인 없이 바로 후원을 신청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 [후원하기] 메뉴 혹은 월드비전 대표번호(02-2078-7000)를 통해 후원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후원신청]해외 거주자나 외국인도 후원신청을 할 수 있나요?

1) 해외 거주 내국인

장기간 해외에서 거주하시는 분은 후원금 결제나 우편발송 등의 어려움으로 인해 현지 월드비전을 통해 후원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만약 한국 월드비전을 통한 후원 참여를 원하신다면 결제 방법은 한국 계좌 또는 한국에서 발급받은 신용카드로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후원과 관련된 자료는 해외 주소지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홈페이지를 이용한 후원신청 시에는 해외 주소지 입력이 불가하니 홈페이지 후원 신청 후 [1:1 상담하기]로 해외 주소지를 남겨 주시거나, 대표전화로 연락 주셔서 후원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국내(한국) 거주 외국인

한국 내에 거주중인 외국인 분들은 한국 월드비전을 통한 후원신청이 가능합니다.

결제 방법은 한국 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등록해주시고, 주소지는 거주중인 국내(한국) 주소지를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후원신청]가족 또는 단체로 등록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가족 또는 단체 구성원 각각의 이름으로 후원하길 원하신다면 홈페이지 [후원하기]를 통해서 개별적으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각각 등록해야 하는 구성원의 수가 많아 불편하시다면 대표번호 [02-2078-7000]로 전화 주십시오.

 

홈페이지에서 공동명의 또는 학급 명, 동아리 명, 동호회 명 등의 단체명으로 후원을 신청하기 원하실 경우에는 메인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고 (사업자등록번호가 없는)단체로 회원을 가입하시면 가입이 완료된 후 후원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

여러 명의 이름을 함께 등록하거나 단체명으로 등록한 경우에는 연말 세액공제 혜택을 받기 어려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후원신청]사랑의 빵 신청이 무엇인가요?

사랑의 빵은 동전을 모아서 후원하실 수 있도록 보내드리는 빵 모양의 저금통입니다. 신청하시면 무료로 발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종류는 크기에 따라 개인용과 점포용이 있으며, 원하시는 종류와 원하시는 개수만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해외 발송은 어려운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추후 저금통에 모금하신 후원금을 월드비전으로 보내주시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금된 후원금은 국내외 어려운 아동들을 위해 사용됩니다.

 

1) 지로 입금 - 지로번호 7500493 (예금주 : 월드비전)

 

월드비전에서 저금통과 함께 발송해드리는 지로 또는 은행에 비치되어 있는 공지로를 이용하여 입금해 주시면 됩니다.

 

통신란에 사랑의 빵, 보내시는 분, 연락처, 성명을 적어서 입금해주시면 추후 후원금 영수증을 발송해드립니다.

 

2) 무통장 입금 - 우리은행 143-196319-01-001(예금주 : 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

 

이 계좌로 입금 후 대표전화(02-2078-7000) 주시면 후원금 영수증을 발송해드립니다. 입금 후 연락을 주시지 않으면 무명 후원으로 처리되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후원신청]아이디/비밀번호 찾기가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홈페이지 [1:1 상담하기] 게시판이나, 월드비전 대표번호 [02-2078-7000]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후원신청]홈페이지 회원을 탈퇴하고 싶습니다.

홈페이지 회원탈퇴는 홈페이지[마이월드비전 > 나의정보관리 > 개인정보] 페이지의 [회원탈퇴]버튼을 통해 가능합니다.

 

탈퇴 전 안내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탈퇴요청을 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회원탈퇴는 요청하신 후 1~2일 내에 처리가 완료됩니다.

 

※ 참고사항 ※

회원탈퇴는 후원 해지와는 별도로 홈페이지 상의 개인정보를 삭제하고 온라인 활동을 중지하시는 것을 의미합니다. 회원탈퇴와 후원해지는 별개로 진행되므로 회원탈퇴를 하셔도 후원은 유지됨을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탈퇴와 함께 후원해지를 원하실 경우 월드비전 대표번호(02-2078-7000)로 후원해지를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후원신청]후원중지(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후원해지는 월드비전 대표번호 [02-2078-7000]로 전화주시면 처리가 가능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아래 전화상담 가능시간에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전화상담 가능시간>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점심시간에도 전화연결 가능)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전화상담이 어렵습니다.

 

※ 참고사항 ※

 

1. 재후원

해외 아동 후원의 경우, 기존에 매월 2만원 후원이었더라도 재 후원 시 매월 3만원으로 신청됩니다. 또한 이전 해외 아동과의 재 결연이 불가하므로 다시 한 번 심사숙고 하여 후원해지 결정을 내려주시기 바랍니다.

 

2. 카드승인일 및 자동이체일 확인 필요

신용카드나 자동이체로 후원하는 경우, 카드승인일(15일)과 자동이체일(10일 또는 25일)로부터 최소 3일(평일 기준) 전 해지 요청을 하셔야 당월 후원금이 승인 또는 이체 되지 않습니다.

 

3. 웹 회원 탈퇴는 후원해지가 아님

홈페이지[마이월드비전 > 나의정보관리 > 개인정보] 페이지의 [회원탈퇴]버튼을 통해 웹 회원 탈퇴를 하셔도 후원은 해지되지 않습니다. 후원해지는 월드비전 대표번호로 전화하여 요청하셔야 처리되는 점 유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웹 회원 탈퇴는, 후원은 유지하되 홈페이지 이용을 더 이상 하지 않을 경우 또는 후원해지 이후 홈페이지까지 완전히 탈퇴하기 원하실 경우 요청해주시면 됩니다.

[후원신청]후원신청을 하면 어떤 우편물을 받게 되나요?

1) 아동 후원일 경우

 

① 후원신청 안내자료

후원신청 후 10일 이내에 받게 되는 우편물입니다.

후원신청 안내 자료에는 아동사진이 담긴 아동국가소개서, 해외/국내아동 후원안내서 등이 담겨있습니다.

 

② 아동소개편지

후원신청 약 4개월 후, 현지 사업장 직원이 작성한 아동을 소개하는 편지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아동 후원의 경우에는 약 10일 후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③ 아동성장소식지

매년 1회(여름~가을 경) 아동의 최근 사진과 근황을 보고서로 알려드립니다.

 

④ 연말카드

매년 연말/연시 아동이 직접 작성한 크리스마스카드 또는 신년카드를 보내드립니다.

 

⑤ 월드비전지

분기별로 발송되는 소식지입니다. 우편이 아닌 e-mail, 스마트폰 문자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2) 사업 후원일 경우

 

① 후원신청 안내자료

후원신청 후 10일 이내에 사업 내용이 포함된 안내 자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② 사업보고서

매년 2회, 사업진행 및 결과에 대한 보고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③ 월드비전지

분기별로 발송되는 소식지입니다. 우편이 아닌 e-mail, 스마트폰 문자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후원신청]후원 신청했는데 홈페이지에서 왜 아동정보가 확인이 안 되나요?

아동 및 사업 후원정보는 후원신청 후 평일기준 2~3일 내에 홈페이지에 등록됩니다.

 

만일 후원신청 2~3일 후에도 [아동후원] 혹은 [사업후원] 메뉴에 내역이 표시되지 않는다면 대표전화(02-2078-700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아동정보 및 후원정보가 담긴 우편물은 평일기준 10일 내외로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1 2

일대일 상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