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 home
  • FAQ

FAQ-온라인 상담을 이용하시기 전에 검색해 보세요. 원하시는 답변을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 검색
  • 전체
  • 후원신청
  • 후원금
  • 해외아동후원
  • 국내아동후원
  • 나눔활동참여
  • 인재채용
  • 기타
[국내아동후원]국내 아동을 만날 수 있나요?

방문 예정일로부터 약 3주 전 월드비전 대표 번호(02-2078-7000)로 연락 주시거나 아동이 소속된 월드비전 복지관 또는 가정개발센터로 연락 주시면 방문 가능 여부를 확인하여 담당 사회 복지사가 후원자님께 안내드립니다.

 

아동과의 만남은 월드비전 한국의 ‘아동 보호 정책’에 대한 간단한 교육 및 ‘아동 방문 동의서’를 작성하신 이후 이루어지며, 아동 보호 정책 상 월드비전 직원(담당 사회 복지사)과 함께 만나게 됩니다.

 

간혹 아동의 개인 사유로 인하여 만남이 성사되지 않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아동 방문 시 후원자님께서 미리 준비하신 선물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현금 전달은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내아동후원]국내 아동의 근황이 궁금합니다.

1. 월드비전 복지관 및 가정개발 센터 등록 아동

 

아동이 소속된 월드비전 복지관이나 가정개발 센터의 담당 사회복지사를 통해 아동 근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복지관 및 가정개발 센터의 연락처는 아래 경로로 확인 가능합니다.

 

1) 아동 카드 뒷면

2) 국내 아동 후원 안내서 19쪽

3) 홈페이지 [사업소개 > 사업장 안내 > 국내 사업장] 페이지

 

[국내사업장 연락처] 페이지 바로가기

 

 

2. 기타 시설 거주 아동

 

월드비전 대표번호(02-2078-7000)로 연락 주시면 확인 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국내아동후원]국내 아동에게 보내는 선물금은 무엇인가요?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

선물금은 정기 후원금 외에 명절이나 아동생일, 크리스마스와 같은 특별한 날에 아동에게 추가로 보내는 일시 후원금입니다. 금액은 원하시는 대로 자유롭게 보내실 수 있고, 보내주신 선물금 전액이 아동에게 전달됩니다.

 

1일~15일 사이 입금된 선물금은 당월 23~25일 경에, 16일~말일 사이 입금된 선물금은 다음 달 9~12일 경 아동을 담당하는 해당 사업장에 전달되고 이후 아동 계좌로 입금됩니다. 이 점 참고하셔서 아동이 받기 원하는 날짜가 있다면 약 4주 전에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선물금을 보내신 후 1~2개월 뒤에는 사용 내역이 담긴 선물금 답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선물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나의 월드비전>나의 아동후원>아동과 교류하기>선물금]메뉴

② 월드비전 대표번호(02-2078-7000)나 [1:1 상담하기 게시판]으로 연락주셔서 정기 후원금과 합산 요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 사항※
선물금을 후원금처럼 매월 정기적으로 보내실 수 있습니다. 정기 선물금 전달을 원하시면 월드비전 대표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국내아동후원]국내 아동에게 전달할 편지/선물은 어디로 보내면 되나요?

1. 월드비전 복지관 및 가정개발센터 등록 아동

아동이 소속된 월드비전 복지관이나 가정개발 센터로 보내주시면 아동에게 전달이 가능합니다. 복지관 및 가정개발센터의 연락처는 아래 경로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아동 카드 뒷면

2) 국내 아동 후원 안내서 19쪽

3) 홈페이지 [사업소개>사업장 안내>국내 사업장] 페이지

 

[국내사업장 주소] 페이지 바로가기

 

 

2. 기타 시설 거주 아동

월드비전 후원서비스팀으로 보내주시면 후원 아동에게 전달됩니다.

※ 보내실 주소: 서울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77-1, 8층 후원서비스팀 (여의도동, 월드비전) (우) 07327

 

월드비전은 국제본부의 ‘아동보호 정책’ 에 의거하여 아동 개인 연락처를 안내해 드리지 않기 때문에 편지와 선물은 해당 복지관, 가정개발센터, 월드비전 본부에서 접수받아 전달하고 있습니다.

 

편지/선물 전달 시, [후원자번호 / 후원자명 / 아동번호 / 아동이름]을 반드시 기재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국내아동후원]국내 아동에게 저의 연락처를 알려줘도 되나요?

한국월드비전은 월드비전 국제본부가 규정하고 있는 ‘아동보호정책’에 의거하여 아동의 연락처를 후원자님에게 알리지 않고, 후원자님의 연락처도 아동에게 알리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동에게 보내는 편지 내용에 후원자님의 연락처나 이메일 주소가 남겨져 있다면 이 부분을 삭제하고 아동에게 전달합니다. 더불어 선물/편지와 같은 우편물에 명함 등을 동봉하실 수 없습니다. 

 

단, 편지를 보내실 때 겉봉투에 후원자님의 주소는 적으셔도 무방하며, 월드비전에서 후원자님의 주소가 적히지 않은 새로운 봉투로 바꾸어서 전달합니다.

[국내아동후원]나와 아동과의 결연(후원)은 언제까지 유지되나요?

한 아동을 후원하시는 기간은 아동이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입니다.

 

후원 종결(고등학교 졸업 시기) 소식은 안내 공문으로 발송해드립니다.

 

후원 중에 아동이 이사를 하거나 가족이 자립할 경우 후원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후원자님께 자세한 상황을 알려드리고 양해를 구하며, 도움이 필요한 다른 아동을 연결하여 새로운 아동의 정보를 발송해드립니다.

[국내아동후원]국내 아동 정기후원금은 현금으로 아동에게 전달되나요?

후원금은 아동과 가족의 상황과 필요에 따라 교육비, 생활비, 의료비 등의 ‘현금 지원’을 위해서 사용되고, 아동이 참여하는 프로그램(방과 후 학습, 특기 교육, 캠프 참여, 정서 교육 프로그램 등)의 ‘서비스 지원’으로도 사용됩니다.

1

일대일 상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