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사업소개
  • 사업장안내
  • 해외사업장

해외사업장

한국월드비전은 전세계 33개국 116개 사업장에서
아동과 마을의 자립을 돕는 지역개발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방글라데시 국기 방글라데시

방글라데시

국가

방글라데시 인민공화국

수도

다카

인구

1억 6,108만 명

인종

벵골족 98%

면적

147,570 ㎢

언어

벵갈어, 힌두어, 영어

종교

이슬람교(83%), 힌두교(16%), 불교(0.7%), 기독교(0.3%)


인간개발지수

항목

순위

순위

Rangking of
Country

평균수명

평균수명

Average Life

1인당 GDP

1인당 GDP

Per Capita Gross
Domestic Product

성인문맹률

성인문맹률

Illiteracy rate

하루 2달러 이하로 살아가는 인구 비율

하루 2달러 이하로
살아가는 인구 비율

Population Ratio

방글라데시

146위

70.36세

$1,568

42.3%

43.3%

한국

17위

81.9세

$28,338

-%

-%

위치 및 자연환경

방글라데시는 남아시아에 속해있으며 인도, 미얀마 그리고 벵골 만에 인접해 있습니다. 방글라데시는 저지대에 속하며 토양이 비옥하고 수원이 풍부하여 논 경작에 알맞지만, 홍수와 가뭄에 취약하여 하천이 종종 범람해 많은 피해를 미칩니다.
방글라데시는 열대 기후로 10월부터 3월까지 겨울은 온난하고 3월부터 6월에 걸쳐 고온 다습한 시기가 이어집니다. 거의 매년 나라를 강타하는 홍수,사이클론,토네이도,해일과 같은 자연재해는 일시적인 피해에 머무르지 않고 삼림벌채, 토양 열화, 부식 등의 원인이 됩니다.

문화

방글라데시 주민의 89%가 이슬람교도이기 때문에 이슬람 문화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도처에 이슬람 사원이 있으며, 사람들의 생활은 예배로부터 시작됩니다. 또 벼농사 중심의 농경생활을 하고 지형 대부분이 삼각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생활은 물과 관계가 깊습니다. 우기에는 집 주위의 땅을 돋우어 침수를 막고, 배가 주된 교통수단이 됩니다.

한국 월드비전 사업의 역사

한국월드비전은 1998년에 방글라데시에서 지역개발사업을 시작했습니다. 2016년에 선더번 사업장이 자립했고, 현재 7개 사업장(보그라, 락삼, 푸바달라, 다모이랏, 디나즈푸르, 키쇼르곤즈 및 카하롤)에서 아동이 성장하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교육사업, 보건영양사업 및 식수위생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동노동과 자연재해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아동보호사업과 재해경감사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경제적 역량강화를 통해 여성들의 사회참여가 늘어나고 있으며, 아동클럽 활동 및 리더십 훈련을 통해 아동들이 자신 및 지역사회의 문제에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